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대 일본 가정식 하카타나카

by 어니부기 2020. 8. 5.
반응형

오늘은 일본 가정식, 그 중에서도 하카타 지방의 스타일로 요리한 일본식 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和食 와쇼쿠 : わしょく 일본식의 식사를 뜻하는 말인데요 일본식의 식사는 큰 범주로 모두 와쇼쿠라고 부를 수 있고 그 중에서도 밥과 국(된장), 반찬 까지 함께 내오는 식사를 테이쇼쿠 즉 정식 이라고 합니다. 즉 이 식당에서는 하카타의 와쇼쿠를 정식으로 판매하는 곳이 되겠네요.


정식 메뉴이다 보니 이렇게 한번에 밥과 된장국, 반찬 들을 먹을 수 있게 내어준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이 가게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음식을 최대한 많이 맛보고 싶어서 가장 다양한 메뉴가 있는 정식을 골랐어요

물론, 본인의 입맛에 맞게 원하는 메뉴만 고를 수 도 있답니다.

먼저 일본 가정식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돼지고기 된장국 "돈지루" 입니다. 돼지고기를 볶아 미소와 함께 다양한 재료를 끓여낸 일본식 된장국인데요 재료의 맛이 어우러지고 간도 잘 맞아서 이것만으로도 밥 한그릇 충분히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 

그리고 돈지루를 주문하거나 포함된 세트를 시키면 요자후츠(유즈코쇼)를 함께 주는데 유자 껍질에 소금을 넣어서 숙성한 큐슈 지역의 조미료라고 합니다. 유자향이 향긋하게 나는 조미료인데 돈지루에 넣어 먹으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본 가정식 하면 유명한 메뉴인 치킨난반입니다. 부드러운 치킨 순살과 타르타르 소스의 조합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순살이 맥주를 부르는 맛이에요 

원조는 닭가슴살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지방이 적당히 있고 쫄깃한 닭다리살로 하는 방식이 유행한다고 하네요 이 가게의 치킨 난반도 닭다리살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가지 요리도 있습니다. 가지를 얇게 튀겨서 간장 소스로 마무리 했어요 평소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법같은 소스, 특히 가지의 물렁물렁한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먹을 수 있을 만큼 아삭, 바삭 하게 조리된 가지가 식욕을 돋구는 반찬이에요! 

 

그리고 일본 정식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고등어구이 입니다. 워낙 유명하니 말할 것도 없겠죠? 이렇게 꽉꽉 채운 알찬 구성으로 한끼 든든하게 먹으면 저녁은 굶어도 될 정도에요 

완전히 바싹 잘 구워져서 먹기에도 편했습니다. 

 

좋은점은 원하는 반찬이나 부족한 반찬이 있으면 별도로 추가할 수 있는 점 이었습니다.

계란말이 천원, 명란 2천원, 치킨난반 3천원 등 반찬을 추가 하는 비용은 매우 저렴했어요 

 

위치는 홍대 패션거리 안에 위치해있고 지도를 첨부했으니 참고해주세요 가게 이름은 "하카타나카" 입니다. 

매주 화요일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주차는 불가능해요 (주차할 자리가 없고 상점가라 차로 진입이 어려워요) 

후쿠오카의 유명 정식집에서 연수 및 기술전수를 받아 오픈한 가게이고 음식점 기획 단계부터 일본 현지에서 진행 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규슈 향토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점심에는 런치세트 할인메뉴도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