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연희동 중식당 라이라이

by 어니부기 2020. 8. 16.
반응형

연희동은 아주 오래전부터 역사와 전통이 오래된 다양한 중식당들이 모여있는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화교분들이 많이 살고 계셔서 제대로 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이연복 셰프님의 식당 "목란"도 연희동에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앞서 말한 고급 중국음식점(코스위주) 들이 가득한 연희동에서 코스를 시키지 않아도 고퀄리티의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오래전부터 연희동 주민들에게 인기있는. 말 그대로 현지인들의 중국음식 맛집으로 유명한 "라이라이" (來來) 입니다. 

실제로 갈 때마다 항상 만석에 가깝게 테이블들이 가득 차 있기도 하고 또 다른 유명한 중국음식점보다 이곳의 요리가 더 맛있다고 하는 후기도 많은 가게인 만큼 시간대가 잘 맞지 않으면 대기를 해야하는 상황도 자주 생기게 됩니다. 

 

라이라이의 요리

라이라이의 멘보샤는 다른 고급 중식당 (예를 들면 목란 같은) 에 비하여 조금 얇아보이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중식당의 멘보샤는 좀더 두텁고 밝은 황금빛의 색을 내는데 이 부분에 조금 부족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모든것을 용서할만큼 다른 중식당 대비 저렴합니다. 맛의 차이가 크지 않은데 가격이 압도적으로 저렴하니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라이라이에서 반드시 주문하시라고 추천하고 싶은 요리는 바로 '동파육' 입니다. 보통 중식당에 가면 동파육은 매우 비싼 가격때문에 쉽게 주문하기 어려운 요리이고 혹시라고 잘 못 조리하게되면 너무 기름지거나 너무 짜서 먹기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라이의 동파육은 보통의 중식당 가격에 비해 매우 저렴해서 탕수육과 같은 보통 요리 처럼 부담없이 주문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요리의 퀄리티가 떨어질것이라 걱정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고가의 고급 중국음식점의 코스요리에서 나오는 동파육의 맛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칠리소스가 아주 듬뿍 올라간 칠리새우도 굉장히 추천하는 요리입니다. 원래 라이라이의 추천메뉴는 칠리가지입니다. 하지만 일행 중 가지를 먹지 못하는 인원이 있어 칠리새우로 대체하였는데 이 칠리소스가 아주 명품입니다. 뭐라고 표현할 방법이 없을 정도로 진한 칠리소스의 매콤달콤함과 바삭바삭 튀겨진 큼직한 새우를 풍성하게 먹는데 맥주가 무한정 들어가는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볶음밥과 함께 먹어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밥반찬, 술안주 두가지 모두 잘 어울리는 요리입니다. 

 

 

라이라이의 식사

라이라이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의 고퀄리티 요리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중국집에서 주문하는 식사류에서도 엄청난 퀄리티의 식사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왜 연희동 주민들이 라이라이에서 자주 식사를 하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라조기밥입니다. 다른곳에서는 쉽게 보지 못하는 곳도 있는데 일단 이 라조기밥이 명품입니다. 채 만원도 하지 않는 가격으로 저렇게 풍성한 구성을 볼 수 있고 볶아진 상태에서도 바삭바삭한 닭고기의 식감이 매콤달콤한 소스와 만나 느끼함은 사라지고 계속 들어가게 만드는 환상적인 맛입니다. 이렇게 맛도 기가막힌데 양도 엄청납니다. 한끼 식사로 이것만 주문해도 정말 알차게 먹을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두번째 식사 메뉴는 고추덮밥입니다. 피망과 돼지고기를 볶아서 밥 위에 올려 먹는 요리인데 이렇게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고추덮밥은 처음이었습니다. 맛있는 요리를 잔뜩 먹고 입가심이 필요할때 고추덮밥을 먹어주면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요리의 퀄리티도 훌륭한데 다른 중국식당의 반값정도에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연희동의 인기 중식당 "라이라이"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