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기기정보

Adobe Photoshop, Apple M1칩 네이티브 지원 버전 업데이트

by 어니부기 2021. 3. 11.
반응형

Apple M1 칩을 기본 지원하는 포토샵 v22.2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Apple의 새로운 CPU M1칩을 기본 지원하게 된 Adobe Photoshop 2021 v22.2 업데이트가 3월 10일 시작 되었습니다. 

Adobe의 Photoshop 프로덕트 매니저를 맡은 Pam Clark씨에 따르면 이번 포토샵 v22.2 업데이트로 인하여 맥북의 M1칩에 최적화 되어 파일을 열기/저장, 필터적용, 컨텐츠나 서브젝트 선택 등 모든 동작의 속도/성능이 향상 되었으며 

기존의 Intel CPU 최적화 버전과 비교하여 평균 1.5배 이상의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Photoshop v22.2 부터 Apple M1칩 네이티브 지원을 하게 되었으나 아직까지 클라우드 문서 편집 같은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만, 향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필요한 기능이 사용되지 않을 경우에는 Finder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정보를 본다]→[Rosetta를 사용하여 열기] 메뉴를 사용하여 Photoshop을 Intel Binary+Rosetta 2로 바꾸고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Adobe는 Apple의 스페셜 이벤트에서 Apple Silicon Mac에 대한 대응에 대해서 2020년 12월에 Adobe Lightroom, 2021년 초에 Photoshop을 포함한 Adobe CC애플리케이션을 Universal화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미 Apple Silicon을 기본 지원하는 Premiere Pro 와 Premiere Rush, Audition의 Beta판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