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기기정보

갤럭시핏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아이폰 갤럭시핏 연동방법)

by 어니부기 2021. 1. 27.
반응형


아이폰에서 갤럭시핏, 기어핏 등의 삼성 스마트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라는 연동성도 디자인도 우수한 스마트워치가 있지만, 스마트워치의 기능이 굳이 필요 없고, 나의 운동 측정이나 간단한 알림 확인만을 위해서는 가격이 훨씬 저렴한 스마트밴드를 사용하는 것도 가성비가 우수합니다. 


저 처럼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바꾸신 분들도 기존에 갤럭시에서 사용하시던 갤럭시핏 같은 삼성 스마트밴드 기기들을 그대로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애플워치의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기기를 그대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삼성 앱들이 많이 버전업 되어서 예전에 비해서 안정성이나 퀄리티도 높아졌기 때문에 사용에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갤럭시핏을 아이폰에서 사용하도록 하는 연동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Samsung Galaxy Fit 앱 다운로드 하기 

- 앱스토어에서 Samsung Galaxy Fit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 갤럭시핏, 갤럭시핏2, 갤럭시핏E, 기어핏2 프로, 기어핏2 까지 지원합니다.

- 만약 갤럭시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Samsung Galaxy Watch 앱이 별도로 있으니 그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 Samsung Galaxy Fit 앱 열어서 페어링 하기 

- 앱을 열면 아래와 같이 어떤 기기를 연결 할 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연결 할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제가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Galaxy Fit" 기기를 선택했습니다. 



기기를 선택하면, 해당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연결] 을 누르고 계속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발생하는 알림 (전화, 문자, 메신저) 등을 불러오기 위해서 알림, 캘린더, 연락처 등의 권한도 요구하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기가 나타나면, 해당 기기를 그대로 눌러주시면 되고 만약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주변 디바이스 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켜놓은 상태에서 진행하셔야됩니다. 

정상적으로 갤럭시핏 기기와 연결되면, 밴드가 초기화된다는 메시지가 갤럭시핏에 나타나는데 이때 확인을 눌러주면 초기화됩니다.

기존에 설정 했었던 갤럭시핏의 화면 세팅이나 제스쳐 세팅, 밝기 등이 초기화 되니 주의해주세요 



초기화를 진행 하고나서 저는 아래 사진처럼 블루투스 연결 관련 메시지가 다시한번 뜨게 되었는데 다시 연결을 해주고 잠시 기다리니 연결이 완료 되었습니다. 

처음 연결을 할 때 밴드 초기화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고 최초 1회에 한해서 밴드 연결을 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게 되니 너무 급하게 끄지 마시고 조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연결이 완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갤럭시핏을 아이폰에서 연동 및 설정 변경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앱을 사용해서 알람이나 밴드의 화면 설정, 밝기나 밴드의 표시 앱 설정 등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3. Samsung Health앱 다운로드 하기  

- 기기 연결이 완료 되었으면, 사용은 바로 가능합니다. 화면 변경 등의 작업은 Galaxy Fit 앱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 갤럭시핏으로 측정한 운동 데이터를 저장, 분석, 확인 하기 위해서 삼성헬스 앱을 다운로드하셔야합니다.

- 삼성계정으로 해당 앱에 로그인하시면 이전에 갤럭시에서 저장했던 운동 데이터를 그대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가지 앱을 설치해서 아이폰에서도 갤럭시핏 등의 삼성 스마트밴드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계정을 통해서 아이폰과 갤럭시의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입니다. 

운동기록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플워치보다 훨씬 저렴하게 발걸음 수, 소비칼로리, 심박수 등을 측정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폰에서 오는 알림 (전화, 문자, 카톡 등) 들도 갤럭시 핏으로 안내 받을 수 있으니 기존에 갤럭시핏 제품이 있으신 분들은 적극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