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기기정보

아이폰 갤럭시버즈 플러스 연결하기

by 어니부기 2021. 1. 24.
반응형


아이폰에서 갤럭시버즈 플러스, 갤럭시버즈 라이브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에서 사용하기에는 에어팟이 가장 편리하고 연동성이 좋겠지만, 저 처럼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새로 아이폰을 사용하게 된 사람들 중에서는 새로 에어팟을 사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고, 기존에 갤럭시에서 사용하던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연동을 하려면 삼성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앱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이 앱이 아직까지는 갤럭시버즈 플러스, 갤럭시버즈 라이브 두 기기만 지원하는 관계로 갤럭시버즈, 갤럭시버즈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 께서는 현 시점에서는 제대로 된 연결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에서 갤럭시버즈 플러스, 갤럭시버즈 라이브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 하겠습니다.  





1. Samsung Galaxy Buds APP 다운로드 하기 

먼저 앱스토어로 들어가서 Samsung Galaxy Buds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해당 APP 없이, 블루투스 기기로 연결 자체도 가능합니다만, 연결 안정성과 세부 설정 (눌러서 볼륨조절 등) 을 위해서 APP을 설치해서 사용하였습니다.  


*만약 앱 사용을 하지 않고 블루투스 기기로 연결 하게 될 경우, 기존에 갤럭시에서 셋팅 했던 설정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2. Samsung Galaxy Buds APP 열기

다운로드 한 앱을 열면 이렇게 어떤 기기를 연결할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사용 중이니 Galaxy Buds+ 를 선택 하겠습니다. 



이렇게 블루투스에 연결 할 것인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여기서 연결을 눌러주시는데, 이 작업 중에는 갤럭시버즈의 케이스가 열려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처럼 주변의 갤럭시버즈를 찾아서 표시해줍니다. 

그런데, 아래의 사진처럼 갤럭시버즈 기기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사진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블루투스 연결을 했는데 위의 사진처럼 갤럭시버즈 기기가 나타나지 않고, 기기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갤럭시버즈 플러스 기기가 아직까지 사용하던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동 되어 있는 경우 

-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럭시 웨어러블 앱으로 들어가서 연동을 해제 해야 합니다. 

- 단순히 [연결 해제] 만 할 경우 아이폰에서 갤럭시버즈를 찾지 못합니다. 반드시 아래 사진처럼 [디바이스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연결 된 갤럭시버즈를 [삭제] 해주셔야합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에 갤럭시버즈를 사용하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 실행] - [디바이스 관리] - 등록된 기기 [삭제]


이렇게 등록 된 기기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아이폰에서 설명한 1번 단계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3. 연결 완료 후 [블루투스] 메뉴로 이동해서 추가 설정 하기 


- 위 내용 처럼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연결이 되었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설명이 나타납니다.

- 아이폰에서 갤럭시버즈를 연결하게 되면, 이 연동 과정 이후에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서 한쪽을 더 추가연결 해줘야 합니다. 




- 아이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Bluetooth] 메뉴로 들어갑니다.

- 아래의 사진 처럼 연결 된 갤럭시버즈 이외에 하나의 갤럭시버즈를 추가로 연결 해 줍니다. 

- 한쪽을 추가 연결 하지 않으면, 한쪽만으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꼭 추가 연결 작업을 진행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갤럭시버즈 플러스가 정상적으로 아이폰과 연결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연결되었다고 뜨면서, 소리가 갤럭시버즈를 통해서 나오게 됩니다.

아까 다운로드 했었던 갤럭시 버즈 앱을 사용하면 아래처럼 이퀄라이저, 주변소리듣기, 이어폰 터치 버튼 설정 등의 세부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에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연결 작업만 해두면, 이후에는 연결도 굉장히 잘 되어 있고,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볼때도 갤럭시버즈 플러스가 정상적으로 잘 작동했습니다.


다만, 갤럭시버즈 시리즈를 아이폰에서 사용할 때, 통화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전화가 올 경우 화면에서 블루투스 기기 버튼을 누르기 전에는 이어폰으로 소리가 안나는 경우


이런 부분은 아무래도 제조사와 시스템이 다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한계인 듯 합니다.

다만, 사용이 불가능 한 것이 아니고 특정 상황에서 불편함이 있는 부분인 만큼, 충분히 감수하며 사용할 만 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