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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버즈플러스 한쪽이 연결 되지 않을때 대응 (갤럭시버즈+ 한쪽 페어링 안되는 현상)

어니부기 2020. 12. 9.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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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던 중 어느날 갑자기 한쪽 이어폰이 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 전날 까지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했었고 또 한쪽에서는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페어링이 안되어서 그런 줄 알았습니다. 우선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버즈+의 상태를 확인해보았더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한쪽이 아에 연결이 되지 않아 배터리 표시가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충전을 까먹고 안한걸까 생각해봤지만 그러기에는 한쪽은 99%의 배터리를 갖고 있었고 사용 전날 충전을 하였기 때문에 충전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습니다.

 

1. 이어폰을 크래들에 넣어서 충전 되는 것 확인하기 

- 크래들에 넣었을떄 충전되는 빨간 불이 들어 오다가 곧 녹색 불로 바뀜 

 

2.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하고 처음부터 다시 연결 (페어링) 

- 세번 정도 재연결을 시도 해 보았지만 항상 한쪽만 연결 되고 다른 한 쪽은 연결 되지 않음 

 

3. 갤럭시 웨어러블 앱 자체를 삭제한 뒤 재설치 / 이후 새로 페어링 

- 여전히 한쪽은 연결 되지 않음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여전히 한쪽은 전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근처에 삼성 디지털프라자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바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엔지니어분께서 설명 해 주신 원인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이전에 오랫동안 충전을 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면 이어폰과 크래들이 모두 방전이 되어 있었을 것이다.

2. 이후 충전을 하게 되었을때 완전방전 된 이어폰이 재충전이 되지 않아 한쪽이 전원부족으로 작동을 하지 않았다. 

3. 이는 이어폰의 전원관리 프로세스 문제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로는 개선된 문제이다. 

 

생각해보니 약 이주간 충전을 하지 못한 상황이 있었고 또 펌웨어 업데이트를 미뤄둔 상태였습니다. 이후 해결을 위해서는 강제로 강한 전원을 연결하여 연결되지 않는 이어폰 한쪽의 배터리를 다시 재충전 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셨습니다. 

30분 후 재방문 하였을때 정상 작동을 확인 할 수 있었고 별도의 수리비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수리를 완료하니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고 배터리 표기도 정상적으로 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이런 현상이 다시 발생하면 안되니까 바로 귀찮아서 미뤄두었던 펌웨어 업데이트 부터 진행 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하니 따로따로 표시되던 이어폰 배터리 표기가 아래처럼 하나로 표기 되게 되었네요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는 예전처럼 방전이 되어도 한쪽이 연결되지 않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으면 바로바로 진행 해 줘야겠네요 

 

만약 동일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우선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서비스센터 방문하시는게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만, 당장 방문이 어려운데 사용이 급하신 분들의 경우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자가 해결 방법이 하나 있어서 소개합니다.

 

1. 유선 충전기를 갤럭시 버즈 플러스 크래들에 연결한다. 

2. 연결이 잘 되는 이어폰은 크래들에 넣지 말고 연결이 안되는 (방전된) 이어폰만 크래들에 연결 한다. 

3. 충전 중 이라는 빨간 불이 계속 들어오는지 확인하며 만약 불이 들어오지 않거나 하면 이어폰을 살짝 눌러 충전 단자에 밀착할 수 있도록 한다.

4. 20~30분 정도 충전 시킨 후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지 확인 한다. 

 

해당 방법이 100% 해결이 되는 방법은 아니겠지만, 일단 강제로 충전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정말 급한 경우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물론 가장 정확한 방법은 서비스센터를 가는 것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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